티스토리 뷰

반응형

직장인들이 항상 하는 말이 있죠.
“월급 빼고 다 오른다”라는 말이요.
월급쟁이 입장에서는 참 가슴 아픈 말이지만
현실입니다.

이렇게 물가는 계속 오르는데
내 월급은 그대로라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 저축하기 힘들어지고
결국 돈 모으기는 힘들겠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부업을 합니다.
저 또한 그걸 고민하고 있고요.

하지만 부업은 모두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일이기 때문에 쉽게 도전하기 힘든 것도 사실이죠.
그런 의미에서 이번 글에서는 제가 조사해 본 부업을 먼저 정리/소개 해보고자 합니다.



부업이란 무엇인가요?

부업이란 본업 이외에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유튜브나 블로그 등 SNS를 통한 광고수익창출, 쿠팡파트너스 같은 제휴마케팅, 스마트스토어 운영 등이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형태의 부업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부업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네이버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같은 SNS를 통해서 상품 리뷰를 올리거나 체험단활동을 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재능마켓 사이트를 이용해서 자신의 재능을 판매하거나 강의를 개설해서 수익을 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앱테크라고 불리는 어플을 설치하면 포인트를 적립받아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자투리시간을 활용하는데 좋습니다.

어떤 부업을 해야 하나요?

자신에게 맞는 부업을 선택해야 꾸준히 오래 할 수 있겠죠?
우선 처음엔 초기비용이 들지 않고 비교적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접근하는게 좋을듯합니다.

첫 번째로 ‘앱테크’입니다. 핸드폰에 여러 가지 리워드어플을 설치하셔서 출석체크나 퀴즈 풀기, 설문조사참여 등 미션을 수행하시고 포인트를 적립받는 방식입니다.

두 번째로 ‘블로그체험단’ 이 있습니다. 맛집이나 뷰티 관련 업체로부터 무료로 음식이나 화장품을 제공받고 후기를 남기는 형식입니다.

세 번째로 ‘애드포스트’가 있습니다. 애드포스트는 블로거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포스팅 하단에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발생하는 수익을 배분받는 시스템입니다.

마지막으로 ‘쿠팡파트너스’가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이 직접 만든 CPS(Cost Per Sale)방식의 오픈마켓이며, 개인이 특정상품을 홍보 및 링크를 생성하여 다른 사람이 해당링크를 통해 24시간 이내에 구입하게 되면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게 됩니다.

이렇게 총 4가지의 부업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